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vector>
using namespace std;
vector<vector<int>> arr;
vector<bool> check;
void dfs(int x)
{
check[x] = true;
for (int i = 0; i < arr[x].size(); i++)
{
int y = arr[x][i];
if (check[y] == false)
{
dfs(y);
}
}
}
int main()
{
int n, m, ans =0;
cin >> n >> m;
arr = vector<vector<int>>(n + 1);
check = vector<bool>(n + 1);
for (int i = 0; i <= n; i++)
{
check[i] = false;
}
for (int i = 0; i < m; i++)
{
int u, v;
cin >> u >> v;
arr[u].push_back(v);
arr[v].push_back(u);
}
for (int i = 1; i <= n; i++)
{
if (check[i] == false)
{
dfs(i);
ans++;
}
}
cout << ans;
return 0;
}
그러니까 더이상의 포인터 배열을 사용하는 것 보다는 벡터를 쓰자라는게 결론이다. 너무 달달해서 그 꿀맛을 버릴 수가 없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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