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SRP 단일 책임 원칙
"한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한다."
- 클라이언트 객체는 직접 구현 객체를 생성하고, 연결하고, 실행하는 다양한 책임을 가지고 있음.
- SRP 단일 책임 원칙을 따르면서 관심사를 분리함
- 클라이언트 객체는 실행하는 책임만 담당
2. DIP 의존관계 역전 원칙
"프로그래머는 "추상화에 의존해야지, 구체화에 의존하면 안된다." 의존성 주입은 이 원칙을 따르는 방법 중 하나다."
- 새로운 정책을 개발하고 적용하는데 있어서 클라이언트 코드가 변경되어서는 안된다. 구체화는 상위 객체에서 결정함
- 클라이언트 객체는 추상화 인터페이스에만 의존하도록함.
- 클라이언트 코드는 인터페이스만으로는 아무것도 실행할 수 없음.
- So, 상위 객체가 객체 인스턴스를 클라이언트 코드 대신 생성하여 의존관계 주입함.
3. OCP(개방 폐쇄 원칙)
"소프트웨어 요소는 확장에는 열려있으나 변경에는 닫혀 있어야 한다."
- 다형성 사용하고 클라가 DIP를 지킴
- 애플리케이션을 사용 영역과 구성 영역으로 나눔
- 의존관계를 변경하여 주입하게 되더라도 클라이언트 코드는 변경하지 않아야함.
- "소프트웨어 요소를 새롭게 확장해도 사용 영역의 변경은 닫혀있다!"
4. LSP(리스코프 치환 원칙)
"프로그램의 객체는 프로그램의 정확성을 깨뜨리지 않으면서 하위 타입의 인스턴스로 바꿀 수 있어야 한다.”
5. ISP(인터페이스 분리 원칙)
“특정 클라이언트를 위한 인터페이스 여러 개가 범용 인터페이스 하나보다 낫다.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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